설문조사

다양한 조사분야를 지원합니다! 
만족도 설문조사, 사회여론조사, 마케팅조사, 전문가 조사

만족도 설문조사

만족도 설문조사

만족도 설문조사는 내부 고객, 외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사업, 정책 포함)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는지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합니다.

​공공기관에서는 성과평가의 지표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기업에서는 고객관리와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사회여론조사

사회여론 조사

사회여론 조사는 사회적 또는 정치적인 이슈가 되는 현안에 대해 일반인 또는 관련 집단을 대상으로 의견 및 인식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합니다.

 

조사원에 의한 영향이 적고,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응답을 받을 수 있는 <ARS설문조사>는 물론 <전화조사>, <온라인 조사> 그리고 <패널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행이 가능합니다. 

(해외) 패널조사

(해외) 패널조사

(해외) 패널조사는 K-팝, 한류 그리고 K-바이오 등에 대해서 국내 및 해외 국가 일반인들 혹은 특정 조사대상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패널조사는 ​짧은 기간 동안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빠른 결과값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업 팀

마케팅 조사

마케팅 설문조사는 기업/기관이나 제품/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조사, 이미지 조사, 선호도 조사, 만족도 조사, 브랜드 조사, 신제품·서비스 개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때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 식음료, 패션뷰티, 생활용품, 가구, 가전, 관광, 유통, 헬스케어, 미디어 등의 분야에 대하여 앞에서 소개한 조사 분야별로 가설을 수립(주요 요인 발견을 통한 설문지 개발)하고, 조사(설문조사, FGI, 심층면접)와 분석을 실시하고 개선안을 제시합니다. 

학술연구 설문조사

학술연구 설문조사

학술연구 설문조사는 연구자들이 설문을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학술결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연구원, 대학 등에서 개인 연구과제나 학위논문 작성을 위하여 설문조사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 의견조사

전문가 의견조사

전문가 의견조사는 분야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인터뷰, 델파이 혹은 AHP조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수집하는 방식으로서 문제의 본질이나 대안을 마련할 때 많이 활용되는 방식입니다.

전문가는 조사를 의뢰한 대상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풀(pool)을 사용하거나,  한국정책리서치에서 검증과정 즉, 1차로 문헌연구 실적 조사, 2차로 관련 분야 전문가의 추천과 평가조사 등의 과정으로 선정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수행합니다.

 

미스터리쇼핑 조사

미스터리쇼핑 조사

미스터리쇼핑은 고객을 가장한 전문조사원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의 태도,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전화친절도 조사, 민원응대평가, 서비스품질평가 등 분야가 많으며, 이러한 미스터리쇼핑을 통하여 실제적인 현황과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점을 찾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지원

평일  09:00~18:00
        (공휴일 휴무)
점심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