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jpg

국내·외 패널 네트워크

국내는 물론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독일,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등 해외 조사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설문조사로 고민하시나요?

'온라인 설문지 제작은  어떻게 할지? 설문 응답자에게 답례품은 어떻게 줄지? 통계분석과 보고서 작성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실 겁니다.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 패널 회원 풀(pool)과 답례품 제공 플랫폼 그리고 전문 조사원이 있으면 쉽고, 스마트하게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KPRG한국정책리서치에서는 온라인 설문조사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리서치"를 지원합니다.

리서치 전문가와 함께 하면 "쉽고, 빠르게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리서치 설계를 통해 "정확한 설문조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서치 전문기업 KPRG한국정책리서치는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돕습니다. 

국내·외 패널 네트워크, 리서치 설계 지원

KPRG한국정책리서치는 강력한 국내·외 패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독일,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등 해외 조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휴대전화 RDD 활용)는 물론,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수 많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사회적 접근성을 높여 주며, 리서치 수행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과거와 같이 리서치 회사가 보유한 폐쇄적 패널 회원 규모 만으로 리서치 파워를 갖추기 어렵습니다.  

이제, 리서치 파워는 '네트워크 활용 능력'과 '리서치 설계'에 있습니다.

KPRG한국정책리서치는 강력한 국내·외 패널 네트워크 구축, 소셜 네트워크 활용 그리고 리서치 설계 컨설팅 지원 등의 리서치 파워를 갖추고 있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의 장점은?

온라인 설문조사가 갖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쉽고, 빠르게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정확도에서 일부 제한이 있지만 장점을 잘 활용하면 전반적인 현황이나 트렌드(trend)를 파악하는데 좋은 조사방법입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응답이 가능하므로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언제·어느 곳에서나 조사 참여 가능

  • 조사면접원 없이 응답자 스스로 설문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다소 민감한 질문들에 대한 높은 응답률과 정확성을 기대할 수 있음

  •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조사 수행이 가능

  • 설문완료와 동시에 응답 결과가 서버에 저장되므로 설문자료 입력을 위한 별도의 전산화 작업이 필요하지 않음 

  • 사진, 동영상, 인터넷 연동을 통한 다양한 시각적인 보조 자료 첨부 가능

business man select happy on satisfaction evaluation_ And good mood smiley
businessman SURVEY and Results Analysis Discovery poll_Concept online test assess survey e

온라인 설문조사의 유형

온라인 설문조사의 유형은 두 가지 기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기준이란? 설문조사 대상자 리스트 유무, 확률적 표본추출 사용 여부 입니다. 

설문조사 대상자가 있어야 확률적 표본추출에 의한 표본조사가 가능합니다.

1. 설문조사 대상자 리스트가 있고, 확률적 표본추출을 사용하는 경우

예를 들어, 고객 10,000명에 대한 정보(이메일, 핸드폰 번호)가 있고, 이 중에서 대표성 있는 표본을 추출하여 설문조사 하는 사례

​지방자치단체 콜센터를 이용한 40,000명 중에서 500명을 확률적으로 추출하여 표본조사 하는 사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인식조사를 하고 싶은 경우, 휴대전화 RDD를 통해 가상적으로 만들어진 리스트에서 확률적 표본추출을 통해 1,000명을 조사하는 사례

2. 설문조사 대상자 리스트가 없는 상황에서 설문조사 하는 경우

예를 들어, 최근 6개월 이내에 특정 브랜드 남성복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대~40대      남성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하고 싶은데 이들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 리서치 회사가 보유한 온라인 회원들 중에서 이런 조건과 일치하는 대상자들에게 설문조사 하는 사례

이 외에도 설문조사 대상자 리스트가 있으나 대략적인 경향을 확인하기 위하여 표본조사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단순히 웹 설문 제작이나 기프티콘 발송 만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것과 약간 성격이 다른 설문조사 유형도 있는데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하여 조사하는 경우 입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에서 고객이벤트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경우. 즉, 테이블에 놓여 있는 홍보물에 QR코드가 있고, 이를 통해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사례

온라인 설문조사 체험하기

온라인 설문지는 구글, 네이버, 서베이몽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플랫폼의 경우 기능이 제한되어 있어서 설문지를 원하는 대로 구현하지 못하거나 설문 조사 관리가 어렵습니다.

온라인 설문지를 한글(hwp)이나 워드(word) 문서기에 작성된 설문지와 완전히 같은 형식으로만들 수는 있습니다. 다만 비용과 기간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디자인이나 모양이 좋은 온라인 설문지 라고 해서 반드시 좋은 설문자료 수집이 되는 것이 아닐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이나 보기가 좋다고 해서 꼭 좋은 것이 아니라 "설문을 읽고, 제대로 응답하며 그 결과가 원하는 형식의 값으로 저장"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 리서치 담당자들이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합니다.

좋은 온라인 설문지란? 설문지 자체가 단순하면서 명확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상황에서도 온라인 설문조사가 가능하며 시스템적으로 안정적인 설문지 일 때  좋은 온라인 설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서치 전문기업 KPRG한국정책리서치는 이러한 안정적인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을 활용하여 빠르고, 스마트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 온라인 설문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민원만족도.jpg

민원 만족도 조사

교육정책여론조사.jpg

교육정책 여론조사

산업체수요조사.jpg

산업체 수요조사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고객지원

평일  09:00~18:00
        (공휴일 휴무)
점심  12:00~13:00